캠페인 간략 안내 및 공지

캠페인 기본 안내사항

겁스 국문 2판 기반의 ORPG방식로 진행되는 본 캠페인은 이오닉스 프로젝트 중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남서쪽. 동대륙과 본토 사이에 위치한 안힐라스 대륙을 메인으로 삼는 캠페인입니다..

본래 인간외의 종족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던 대지였으나 인간들에 의해 '발견'된 이후 여러 인간국가들의 침탈에 신음하게 된 곳입니다.

캠페인의 주된 컨셉은 마도공학이 발달한 스팀펑크+판타지 로서

TL은 부분적 TL5 별도의 마도공학 TL이 존재합니다. 플레이 CP는 200CP 단점 50% 딱히 기능이나 특성치의 수치 제한은 두지 않습니다만, '너무 심했다'고 생각되는 시트에 한해서는 제동을 걸겠습니다.되도록 입체적인 캐릭터로 부탁해요 '-'

비현실적인 장점이나 기능을 익히는데 관해서는 마스터와 상담해주세요.(룰북에서 비현실적이라고 기재된 것들)

시작재산은 TL5를 기준으로 해서 5000$입니다.

서플리먼트는 겁스 마법(국문),마샬아츠 정도입니다.초상능력은 쓰지 않아요.

종족은 인간, 엘프,다크엘프,드워프,드래고니안,페어리,오크등이 있으며, 이중 페어리와 오크는 플레이어 선택 불가 종족입니다. 하지만 오크는 적절한 배경설명이 있다면 허용 해드립니다.하프엘프나 하프다크엘프도 가능.

또한 모든 PC는 시트에 '의무(노스텔지아,거의 항상, 극도로 위험)' [-20CP]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최종적으로 안힐라스 대륙내에서 안힐라스를 착취하는 비엘란트제국과 그외 강대국들에 대항하는 이종족들의 연합세력인 ' 노스텔지아'의 일원으로서 유격전 부대 성격의 '알다론'의 한 유닛에 소속되어 그들과 싸우게 됩니다.본토에서도 역시 반제국 저항조직 '에스페란자'가 존재하지만 이쪽은 순수한 인간들로 구성된 조직으로서 둘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여러가지 루머는 돌지만요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인간들은 슬슬 철도망을 대륙 외곽부터 구축하기 시작하며, 땅을 마구 파헤치고, 비공정을 도원하여 대륙 깊숙한 곳까지 요새와 도시들을 건설해 이종족들의 거주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또한 가차없이 이들을 붙잡아 노예로 부리며, 죽이고 있습니다.

아나르 시릴 숲 외곽에 각 왕국이 협력하여 건설한 연합 개척기지는 현재 노스텔지아가 당면한 최대의 위협이기도 합니다.이들은 숲을 무자비하게 벌목하며, 엘프들의 터전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싸움이죠.

무기 수준은 총기쪽은 아직 겨우 화승총 수준을 벗어난 전장식 머스킷이 주류로, 보급은 어느정도 됬긴 하나, 총탄을 튕겨내는 갑옷을 갖춘 '기사단'의 존재 덕분에 아직도 검과 같은 병장류와 마법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우스룰로는 액션 다이스란 개념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위기상황(불타는 비공정에서 반대편 비공정으로 뛰어내린다던가, 즉사급의 공격을 맞는다거나)혹은 결정적인 순간(캠페인에서 결정적인 역활을 하는 장거리 저격에 성공한다거나)에 사용하는 다이스로서, 정상적인 다이스 굴림이 실패했을때 위기를 모면함과 동시에 간지나는 액션을 보여줄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사용횟수는 세션당 3회. PC들은 1D4의 주사위를 굴려, 이러한 '영화적'인 액션에 대한 성공판정에서 결과값만큼의 보정을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원거리 페널티는 가감없이 적용할 예정입니다

8월 15일 공지

이오닉스 캠페인이 정식으로 종결되었습니다. 그간 수고해주신 플레이어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플레이 되셨길 바랍니다.

7월 14일 공지

앞으로 남은 시나리오는 좀 축약하면 길어도 4~5개수준입니다 빠짐없이 플레이를 하게 되면 9월초쯤엔 캠페인 완결을 볼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최근 이런저런 일로 2주연속 플레이가 지장을 겪었지요 남은 플레이기간동안 모두 착실하게 참여하셔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즐겁게 마무리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월 10일자 공지

로키님이 캠프참여로 플레이 참여가 곤란하시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은 정상진행합니다

6월 25일 공지

7월4일 일요일 플레이는 마스터의 자격증 시험관계로 진행 할수없게 되었습니다 죄송죄송.. 혹시 다른 날이나 오후시간대에 하고 싶으시다면 의견 남겨주세요

4월 15일 공지

이번 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서 플레이어가 한명 줄고 제노시아님이 일요일 급하게 출장을 떠나시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플레이는 정상진행토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분들만 괜찮으시다면요

플레이어분들이 이번주는 좀 힘드시겠다 하시면 미루도록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내주 내지 그 다음주 안으로 천루님이 합류하실 예정입니다

그리고 당사자 분은 좀 성인답게 행동해주시기 바랍니다.

3월 25일 공지

겁스의 단점 제거를 통한 캐릭터 성장에 관한 의견이 피드백되서

좋은 의견이다 싶어서 공지를 올립니다.

보통 cp를 통해 단점을 제거하지만, 대개의 경우 그러는 사람들은 드물지요.능력하나 더 찍는쪽이 일반적이고

그래서 시나리오중 장기간에 걸쳐서 pc가 단점에 대한 극복을 해나가는 과정이 잘 표현된다면

마스터가 느끼기에 적절하다고 생각하면, 해당단점의 cp값을 줄이거나 없앴수 있는 일종의 보조 'cp'를 드릴까 합니다

보조 cp라고 해야할까 표현이 미묘하지만. 해당단점을 지우거나 좀더 '약하게' 할수 있도록 하여 캐릭터의 성장을 드러내보이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이걸 플레이어가 없애고 싶은 단점을 플레이어가 희망하면 마스터가 그 rp를 지켜보고 할지

아니면 이런 룰을 적용할거다라는 사실만 알리고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임의로 완화를 허가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기에, 의견수렴을 하고자 합니다

플레이가 끝난 뒤라거나

이렇게 하면 캐릭터의 총cp값은 높아지지만 파워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캐릭터의 성장을 표현할수 있는 좋은 방향이 될거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기존 룰북에도 있는 사항이지만, '플레이중에 얻게되는 단점'이 좀더 깐깐하게 적용될지도 모릅니다

줄어들게된다면 그 역도 있는 법이겠죠.캠페인중에 적으로 돌리게되는 인물이나 세력이 있다면, 뭐 마스터가 시트에 추가하라고 지시할수도 있는법입니다.

3월 10일 공지

저번 플레이때 보니 판정에 대한 버벅거림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일단 지각이나, 기능 사용에 있어, 정보를 얻는 것에 관련된 판정은 기능을 사용하겠다는 선언 만 하시면 마스터가 따로 주사위를 울려서 결과값에 따라 정보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적이 오는데 갑자기 지각판정을 하라고 하거나, 지역지식으로 가게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데 공개주사위가 굴려져서 결과가 실패가 나오면 누구나 아 갑자기 지각판정을 시키다니 뭔가 있구나 아. 지역지식판정이 실패했으니 당연히 잘못된 정보겠구나.알아버릴테고, 플레이의 재미도 반감될터입니다 그런걸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전투시같은 경우, 즉 무기기능이나, 마법의 사용 또 신체적 행동(곡예,연주등)의 성공이나 실패여부를 판가름하고자 할때는

앞서의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이경우 플레이어가 직접 주사위를 굴려주시면 됩니다

3월 8일 안내

캠페인에 대한 의견을 좀 듣고자 합니다

캠페인이 이런 방향으로 진행됬으면 좋겠다거나, 혹은 뭐가 반영됬으면 좋겠다. 예. 캠페인에 대한 기대치나 그런것에 대한 , 플레이에 대한 자유로운 애기를 했으면 합니다. msn을 통해서 자주 모여서 애기를 해도 좋고

위키는 주로 낙서장을 통해서도 의견 교환을 했으면 합니다. 굳이 불편하면 어디라도 상관없구요.그냥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뭐 그렇습니다.단순한 아이디어라도 좋구요.

좋은 날 되세요

3월 7일 안내사항

3월7일 플레이 시각은 9시입니다.이후로도 동일

2월 22일자 공지

여러 사정상. 첫 플레이는 3월7일로 연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가 좀더 된 상태에서 시작하는게 팀 전체를 생각해서라도 좋겠지요.

플레이어분들은 시트와 설정을 이번주 내로 완료해주세요.

그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조율할 생각입니다.

비현실적 장점과 기능의 사용에 대해서는 MSN내지 위키 낙서장을 통해 마스터와 상담해주세요.혹은 여기에 바로 리플 다셔서 문의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럼 좋은 시간들 되세요.

2월 23일 안내사항

플레이는 3월 7일날 시작하겠습니다만

2월 28일날 일단 플레이어 전체 모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이제껏 팀원분들끼리 모두 모여서 애기한 적이 없었죠.

플레이전에 한번 다들 미리 모여 시트도 조율하고 애기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은 음. 대충 오전 10시로 하지요.다들 잊지말고 참석해주세요 부디 플리즈~

2월 21일자 공지

일단 캠페인 시작시기는 2010년 2월 28일 일요일 오전 9시입니다. 이후에도 크게 변동사항 없으면 같은 요일 같은 시각에서 플레이할 예정입니다.이건 모두 미리 들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혹시 문제가 있으시다면 연락을 취해주세요 (리플이든 메신져든)

설정이나 시트 완성할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3월7일로 첫 플레이를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 자체는 전투가 빈번히 발생하는 액션활극의 성격도 있….지만 (대개의 적들은 플레이어들보다 약할 것입니다.)

한편으론 '전쟁'과 그에 얽힌 각종 군상들의 모습, 비극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여지를 두게…하고 싶은 원대한 계획만 있습니다[OTL]

그럼 이오닉스 안힐라스 캠페인 기대 많이…하지 말아주세요[부담감에 덜덜]

댓글

로키, %2010/%03/%25 %19:%Mar:

오, 단점 줄이는 보조CP 좋군요. 저도 단점 줄이는 캐릭터 성장을 생각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단점 단속(?)이 별로 없어서 좀 망설이고 있었거든요. 일종의 '스토리 CP' 개념으로 준다거나, 받은 CP를 사용처를 같이 토론한다든지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KH, %2010/%03/%25 %21:%Mar:

갑작스러운 출장일정이 생겨버려서 일요일에 접속 못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비행기 표 때문에 잔류하는 경우라면 뭐 다행인데 어떻게 될지 아직 확실치가 않네요. 뭔가 정해지는 대로 M$N이든 위키든 남기겠습.

 
LKH, %2010/%03/%27 %17:%Mar:

내일 일은 없는데 오늘 저녁에 어찌될지 모르겠군요. 일단 없는 셈 치시고 진행하십[..]

 
로키, %2010/%08/%15 %21:%Aug: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특히 삭풍님요. 축 캠페인 완결!